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던파

채널 삭제는 과연 바람직한가

by 지구여행가 2020. 2. 7.

최종레벨 확장에 이어 신규 지역과 더욱 막강한 몬스터, 그리고 매력 넘치는 아이템. 이것도 모자라 3차 각성까지?! 오랜 기다림 끝에 풍성한 업데이트로 돌아온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2020년 스타트 성적은 꽤 양호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겁니다. 전보다 부쩍 늘어난 모험가만 보더라도 아라드 전역에 생기가 돋아나고 있음을 쉽게 알 수 있지요. 특히 하트비트 메가폰으로 복귀 모험가임을 자진 신고하며 도움을 청하는 광경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뇌리에 스며드는 질문 하나가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

 

돌아온던린이: 복귀 유저인데요.

오퍼레이션 호프는 어떻게 가요?

 

 

이를 본 순간 흡사 스피드웨건처럼 재빠르게 답변해주려는 찰나, 그제야 깨닫고 말았습니다. 폐쇄구역 채널, 그러니까 '오퍼레이션: 호프' 전용 채널이 사라졌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진짜로 없다

 


 

오퍼레이션: 호프는 특수 던전 중 하나로서 모험가라면 누구나 거쳐가야 하는 필수 코스입니다. 왜 꼭 돌아야 하느냐면 캐릭터마다 지닌 고유한 버프를 강화해주는 아이템이 등장해서입니다. 이를 일명 '스위칭 장비'라고 하는데 최강을 지향하는 모험가로서는 결코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 아이템이죠. 

 

95레벨이 되자마자 생성되는 외전 퀘스트로 오퍼레이션: 호프 입장 가능

 

마계 할렘의 암시장에 가까이 있는 폐쇄 구역

 

더보기

스위칭 장비를 위한 버프 강화창이 던파의 시스템으로 반영된 지는 제법 과거의 일이라 길게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혹시라도 그동안 몰랐던 독자께서는 반드시 ☞ 버프 강화 편의 ☜라는 글을 읽어주세요. 던파를 하는 데에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글입니다. 

책 아이콘을 클릭해보자
고유 버프를 강하게 만드는 아이템을 따로 등록할 수 있다

 

 

이런 까닭에 꾸준히 입장하는 게 좋습니다만, 현 시점에서는 오퍼레이션: 호프가 등장했던 작년 초보다 오히려 더 불편해졌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기존에는 있었던 전용 채널이 온 데 간 데 사라진 탓입니다. 

 

1행 3열의 폐쇄구역 채널이 작년만 해도 있었다 (이미지 출처 하단 참조)

 

사실 시공의 틈으로 사라진 채널이 비단 오퍼레이션: 호프만의 문제는 아니긴 합니다. '차원의 틈'이야 해당 던전이 아예 삭제되어 채널 목록에서 빼는 게 자연스럽습니다만, 여전히 콘텐츠로서 기능하는 '테이베르스 결착지'나 '마수 던전'도 본래 자리를 잃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엄밀히 따지자면 테이베르스 결착지나 마수 던전은 올해 대형 업데이트로 인해, 더는 굳이 찾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오퍼레이션: 호프는 사정이 다릅니다. 과거 크로니클 아이템과 같은 스위칭 장비를 유일하게 얻을 수 있는 던전인데 전용 채널이 없다는 건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할렘 채널에서 힘겹게 파티원을 구하는 게 현재로서는 최선

 

폐쇄구역 채널의 부재는 벌써 한 달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금방 복구해주리라 예상했으나 어째 감감 무소식이라 결국 이러한 호소문을 쓰기까지 이르렀습니다. 무엇보다 오퍼레이션: 호프 던전을 탐험하라는 이벤트 미션이 막 생긴 만큼, 하루 빨리 이 문제가 잘 풀리길 바랄 뿐입니다. 

 

오퍼 2회 클리어를 최소 5일은 해야 한다

 

이상.

17기 캐스터 MAN이었습니다.

 

 

[외부 이미지 출처]

4번 이미지: http://df.nexon.com/df/guide/TO/984

5번 이미지: http://df.nexon.com/df/guide/TO/984

6번 이미지: https://m.blog.naver.com/tpgus3277/221574391335